본문 바로가기
동굴 속 정보

강철부대에서 최강 부대를 가린다.

by 도시형닌자 2021. 4. 2.

[ 강철부대 ]

가짜사나이 시즌1을 정말 재미있게 봤다. 그다음 시즌2는 영상의 포맷에 맞게 정말 보기 힘들 정도로 잔혹?했다. 물론 재미없었다는 건 아니다. 시즌1에서는 저 정도면 할 수 있겠다는 마음이 들었지만 시즌2는 엄두조차 나지 않아서 점점 보기 힘들었던 것 같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채널A에서 강철부대라는 제목의 밀리터리 방송을 시작했다.

 

강철부대는 특수부대를 전부 모아서 최강의 부대를 뽑는 방송이다. 출전한 부대는 6개로 707 특수임무단, 특전사, SSU(Ship Salvage Unit), 해병대 수색대, SDT(Special Duty Team) 군사 경찰 특임조, UDT(Underwater Demolition Team) 부대이다. 대한민국에서 이렇게 많은 특수부대원들을 모아서 방송하는 건 처음 있는 일이다.

 

특수 부대원들이 주인공이지만, 영상의 지루함을 배제하기 위해 방청객과 같은 느낌으로 연예인들이 스튜디오에서 영상을 보면서 이야기를 주고받는다. 출연진으로는 MC의 김성주, 파이터 김동현, 가수 김희철과 츄, 개그맨 장동민, 군인 최영재가 있다. 최영재라는 처음 본 분이 계셨는데 이분은 육군 대위 출신이고 문재인 대통령 전 경호원으로 활동했던 이력이 있는 방송인이다.

강철부대는 채널A에서 12부작으로 방영하고 있으며 21년 3월 23일부터 방송했다.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하고 있다. 현재 시청률 3.5%로 SKM이 아닌 방송에서 보면 정말 엄청난 시청률이 아닐 수 없다. 넥플릭스에서도 매주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채널에서 재방송을 진행하고 있어서 거의 보고 싶을 때 돌리다 보면 자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보고 싶을 때 재방송 내역 확인해서 보면 넷플릭스처럼 볼 수 있을 정도로 재방송을 많이 한다.

 

 

 

[ 특수 부대원들 ]

707은 대한민국 특수전사령부 예하부대이다. 우리나라에 테러가 일어났을 때 전담하는 부대이다. 707은 이진봉 중사 171기, 박수민 중사 176기, 임우영 중사 185기, 염승철 중사 181기 이렇게 사진 순서대로 확인할 수 있다. 박수민은 과거 유투부에서 접한 적이 있을 때의 진중함이 아닌 신경전을 펼치는 모습으로 눈에 띄였고 이진봉 중사는 가장 선배임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턱걸이를 보여줬다.

 

특전사는 요인 암살 및 특수작전을 하는 부대이다. 적 부대 정찰 감시와 주요 시설을 무력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특전사는 박도현 중사 207기, 박준우(박군) 상사 159기, 김현동 하사, 정태균(마블제이) 중위를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장이며 가장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가수 박군(박준우) 상사는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를 제대로 보여주면서 흩어진 부대원이 아닌 하나가 되는 협동심을 만드는 공신이다.

 

SSU는 해양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구조 부대이다. SSU는 정해철, 김민수, 황충원 병장, 정성훈 하사로 이루어진 팀이다. 세계 최강의 구조부대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출현 중이다. 주목해야 하는 사람이 많은 팀으로 정말 강한 팀이다. 김민수는 턱걸이를 가장 많이해 확실한 강함을 타부대에게 보여주고 황충원은 장군과 같은 몸으로 정말 넘사벽 피지컬로 모두를 압도한다.

 

SDT 군사 경찰 특임조는 대테러 초동조치 임무를 수행한다. 초기 상확 확인과 안전을 확보하는 역할을 한다. 707 부대에 가서 교육을 무조건 받기 때문에 707 부대에서는 약간 무시의 대상으로 삼으나 무시할 수 없는 부대라는 걸 온몸으로 보여준다. SDT는 강원재 병장, 이정민 병장 1094기, 강준 병장, 김민수 병장이 한 팀을 이루고 있고 전체적으로 얇고 단단한 외형을 보여주는 팀이다. 가볍고 민첩한 활동성을 보여주는 팀으로 강준 병장의 이기고 싶어 하는 의지가 돋보인다.

 

해병대 수색대는 전시상황에서 선봉부대이며 초동에 타격을 가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부대이다. 귀신잡는 해병대는 지나가는 꼬마들도 전부다 알고 있을 정도 이다. 해병대 수색대는 안태환 병장, 오종혁 병장 1140기, 정훈 중사, 안필립 하사로 이루어진 팀이다. 팀원들 중에 과거 클릭비로 대한민국을 흔들었던 오종혁이 팀의 주축을 맡고 있다.

 

UDT는 육해공 훈련을 전부 섭렵한 부대이며 모든 특수전이 가능하다. 모두가 인정하는 팀으로 등장과 함께 모든 부대를 압도했다. 오랜 고생에 묻어 나오는 강함은 외관에서부터 풀풀 풍긴다. UDT는 김상욱, 육준서 하사, 정종현, 김범석 중사가 한 팀이며 UFC 선수인 김상욱의 강력한 체력과 모델 포스 육준서의 악바리 근성이 관전 포인트인 팀이다. 육준서는 직업이 화가이고 피아노도 잘 치고 잘생겨서 정말 많은 팬이 생길 것 같다. 벌써부터 인기인이 되어버린 그의 인스타를 방문하면 소식도 확인할 수 있다.

 

 

[ 강철부대 마스터 ]

강철부대 마스터는 스튜디오에서도 볼 수 있었던 최영재 마스터가 있고 구본근 마스터, 김종욱 마스터, 테니 마스터가 있다. 구본근 마스터는 영화 아저씨에서 나온 무슬로 알려진 크라브마가를 가르치는 협회장이다. 그리고 해병대 수색대 출신 김종옥 마스터와 가짜사나이에서 유명했던 에이전트H의 선임이었고 유튜브도 같이 하고 있는 테니도 마스터로 나왔다.

 

가짜 사나이 이후로 밀리터리 영상을 많이 접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UDT 관련 다큐멘터리도 보고 여러 가지 전술에 대한 유튜브도 많이 시청했었다. 육군 병장 제대한 글쓴이도 자연스럽게 빠져들게 되었고 너무나 기대되는 콘텐츠가 되었다. 앞으로 매주 화요일이 너무나 설레고 즐거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