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굴 속 정보

애드센스 수익 통장으로 받기

by 도시형닌자 2022. 4. 9.

[ 구글이 나에게 메일을 보냈네? ]

구글이 나에게 메일을 보냈다. "지급 보류 중"이라는 메일인데 지급 정보를 업데이트를 하라는 내용이다. 그렇다는 건 이제 첫 출금이 가능한 100달러를 나의 블로그가 달성했다는 의미가 된다. 한동한 블로그에 글을 자주 올렸는데, 그때도 지금도 돈을 출금할 수 있을 가라는 걱정이 계속 들었는데 이런 메일을 받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

 

 

 

[ 결제 수단 업데이트 ]

나는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을 했고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었다. 나의 예상 수입과 잔고등을 볼 수 있었고 잔고에는 100달러가 넘어간걸(매우 뿌듯) 확인할 수 있었다. 빨간색으로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문구를 볼 수 있었고 "작업" 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여 지급 보류를 해결해 보기로 했다.

 

 

너무 오랜만에 들어왔었나.. 거래를 확인하니 올해 이미 100달러를 초과한 상태였다. 난 매월 3달러정도를 벌고 있는 블로거였다. 아주 풍족한다; 어쨌든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서 지급을 위한 결제 수단을 넣어보기로 했다. 이 작업은 왠지 모르게 몹시 잘 나가는 블로거가 된듯한 느낌을 줘서 기분이 좋았다.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결제수단 추가를 추가로 눌러줘야 하고 이후에 새은행 or 새 수표를 선택하면 되는데, 기본빵으로 새 은행으로 송금받는 것이 미국이 아닌 타국에서 유리하다. 새 수표로 받으면 그만큼 발품도 팔아야 하고 손가락이 발가락을 써서 바삐 움직여야 할 것이므로 나는 무조건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로 하기로 했다.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결제 수단 추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은행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 뱅크는 고객센터를 카카오톡으로 운영하고 있어서 궁금한 부분을 입력하면 챗봇이 답을 해준다. 그래서 "애드센스"라고 카카오 뱅크 고객센터에 보내보니 자세하게 내용을 안내해줬다. 안내받은 내용으로 입력하면 바로 끝난다.

 

 

 

[ 입금 확인 ]

입력이 완료되고 저장을 하게되면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라는 메일이 나의 메일함에 들어오게 된다. 나는 이 메일을 받기까지 1일은 걸린 것 같다. 바로 메일을 받게 되는 건 아니니 차분하게 기다려 본다. 메일을 확인하고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면 붉은색으로 표시된 "지급 보류" 경고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또 하루가 지나면 ILT로 시작하는 곳에서 애드센스 비용이 입금된 것을 통장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